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위스콘신

[피핀 여행] 초원의 집 작가의 생가 & 로라 잉갈스 와일더 뮤지엄

내가 좋아하는 작가인 로라 잉갈스 와일더 Laura Ingalls Wilder. 그녀의 이야기는 바로 위스콘신 주, 피핀 Pepin에서 시작된다. 첫번째 책, 큰 숲 작은집 Little House in the Big Woods의 배경이 되는 이 작은 마을에는 뮤지엄과 로라가 태어나고 살았던 오두막을 재현한 건물도 있다. 참 작은 곳이지만... 나름 집 근처이기도 하고 겸사겸사 갔다왔다.


지금까지 여러 로라 잉갈스 와일더 뮤지엄에 다녀왔는데, 이 곳이 볼 것이 많이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로라가 태어난 곳이라는 의미가 있는 곳이다.


[관련글]

Pioneer Girl 배경 뮤지엄 방문기 : [Burr Oak 여행] 초원의 집 뮤지엄 '마스터 호텔'

플럼 시냇가 Banks of Plum Creek 배경 뮤지엄 방문기 : [월넛 그로브] 초원의 집 뮤지엄 방문기




사진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작은 규모의 박물관이었다. 피핀 Pepin 도시 자체가 매우 작고 한적한 곳이다. 하지만 놀랍게도 방문객이 끊임없이 왔다.


로라 잉갈스 와일더 뮤지엄

홈페이지 : http://www.lauraingallspepin.com/



로라가 태어난 곳이고, 로라가 페핀 Pepin에서 살았던 이야기를 담은 책이 바로 첫번째 이야기인 큰 숲 작은집이다.



로라가 5살 때까지 가지고 있었던 옥수수 심지 인형, 수잔 Susan.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키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너무 귀엽다.



옥수수 심지 인형 수잔만 가지고 놀며 언니의 헝겊 인형을 부러워하던 로라가 5살 크리스마스에 드디어 받은 인형, 샬롯 Charlotte. 함께 받은 빨간 벙어리 장갑도 놓여있다.



개척시대의 생활 모습을 볼 수 있게 박물관 내부가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다.




로라의 딸 로즈 Rose가 기증한 퀼트. 기나긴 위스콘신의 겨울을 보내려면 이렇게 거대한 퀼트 작업이라도 하며 시간을 보내야했을 것이다.



NBC 방송국의 초원의 집 드라마에 나오는 인물들의 모습이 그대로 담긴 인형들.



잉갈스 가족이 사용한 마차는 아니지만, 당시 개척시대 사람들이 타고 다녔던 실제 마차이다. 이 안에 모든 짐을 다 싣고, 4~5명 식구가 타고 대륙을 횡단했었다. 지금 생각하면 참 고단하고 대단한 삶이다.



당시의 학교 모습도 볼 수 있고, 이 곳에서 피핀 도시의 역사를 간략하게 소개한 영상도 볼 수 있다.


1시간이 안되는 시간 동안 박물관을 둘러보고 캐빈 Cabin으로 이동했다. 바로 로라 잉갈스 와일더가 태어난 곳이다.



The Little House Wayside Cabin

홈페이지 : www.lauraingallspepin.com/big-woods-cabin.html


페핀 시내에서 조금 들어가면 위치한 아주 작은 오두막. 문은 항상 오픈되어있고, 그냥 바로 들어가면 된다. 별도로 입장료를 낼 만큼의 시설도 아니고 말이다. 실제로 잉갈스 가족이 살았던 건물은 아니고, 동일하게 재현을 해놓은 것이다. 이렇게 조그마한 오두막에서 로라가 태어났다.



1800 년대에는 숲이었던 이 곳은 이제 옥수수밭이 되어 있다. 



생각보다는 넓은 내부이다. 잉갈스 가족이 살았던 곳 중, 넓고 안락한 편의 집이 아닌가 싶다.



나름 복층 구조의 캐빈이다. 2개의 침실이 있고, 다락도 있어서 이 곳에 식량도 보관하고 로라와 메리가 놀기도 했던 장소이다.



바로 피핀을 떠나가기에는 아쉬워서 (너무나도 본게 없으니까? ㅋㅋ) 레이크 피핀 Lake Pepin에 잠깐 들렸다. 정확히는 호수가 아니고 미시시피 강의 일부이지만.



가족의 생계를 위해 로라의 아버지가 열심히 낚시를 하며 물고기를 잡아 식량을 조달하던 그 레이크 피핀. 이제는 돈많고 시간많은 할아버지들이 요트 타고 다니며 여유를 즐기는 낭만의 장소가 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