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엄마표 홈스쿨 영어] 불러주는 영어 동화 May There Always Be Sunshine~ 오늘은 아이에게 읽어주면 좋은 동화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일반 동화책은 아니고, 전래동요를 활용해서 아이들에게 음율에 맞추어 불러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수면 동화로도 아주 좋구요~ 반복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아주 좋아해요~ 저는 아기를 재우기 전 꼭 이 노래를 불러준답니다 ^^시카고에서 놀이를 지도하는 짐 길 Jim Gill이 쓴 동화책 'May There Always Be Sunshine'이랍니다. 길은 아이들에게 4소절 짜..
[엄마표 홈스쿨 영어] 브이텍 VTech 러닝워커 영어 정복 집에 있는 장난감들을 가지고 아기와 놀아주던 남편이 어느날 묻더라구요."이게 무슨 소리야? 이게 무슨 뜻이야?" 라구요.장난감에서는 다 영어로만 노래가 나오고~ 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는 성인이 접하는 표현이랑 다르다보니 아무리 들어도 무슨 소리를 하는건지 모르겠나봐요. 남편에게 이런저런 설명을 해주다가 문득 한국에도 이런 경험 있는 부모님들이 있겠지 생각하게 되었답니다.그래서 우리 집에 있는 국민 장난감들을 중심으로 하나씩 도대체 이 장난감..
[엄마표 홈스쿨 영어] 케익 만들기 라임 Pat-a-cake 오늘 소개할 라임도 매우 쉬운 라임이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익을 만드는 내용이에요!중등 수준의 영어만 알면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라임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영어 놀이하세요~먼저 영상을 볼까요?Pat-A-Cake | Kids Songs | Super Simple Songs오늘 소개할 라임 Pat-A-Cake을 인형극(?)으로 만든 짧은 영상이에요. 빵 아저씨와 케익을 만드는 재미난 내용이랍니다 ^^ 엄마가 불러줄 때는 음 없이 불러주면 되..
[엄마표 홈스쿨 영어] 애플소스 라임! Criss Cross Apple Sauce 아기들이 많이 먹는 애플소스! 이유식이나 유아식을 하는 아기들에게 딱인 간식이죠 ^^ 저는 미국 오기 전까지 애플소스라는 말을 들어보지도 못했어요. (아이도 없을 테니 더더욱 접할 일이 없었네요.) 제가 어렸을 때는 엄마가 사과를 수저로 살살 긁어 먹여줬다고 하시더라요~ 그런데 미국에 오니 마트 한켠에 브랜드별로 있는 애플소스! 아기들의 스테디샐러 후식이죠.오늘은 이 애플소스를 주제로 한 라임 'Criss Cross Applesauce'를 소개할께요..
[엄마표 홈스쿨 영어]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영어 버전 itsy bitsy spider)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거미가 줄을 타고 내려갑니다~이런 동요를 불렀던 기억이 나요 ^^ 오늘은 바로 이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의 영어 버전 동요를 소개해볼까해요. 난이도는 조금 어려운 편인데요. 연음을 잘 붙여서 리듬감 있게 불러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서 같이 천천히 연습해보아요. 천천히 불러주다가 엄마가 익숙해지면 빠르게 불러주면 됩니다. 자막 켜고 보시면 됩니다!우리집 아기는 제가 'Itsy~'라고 시..
[엄마표 홈스쿨 영어] 동요를 불러줘야하는 이유 몇 주전, 제가 사는 동네의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스토리타임 Storytime을 다녀왔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동화책도 읽고, 동요를 부르며 놀아준 후, 끝나기 전 선생님이 짧게 육아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답니다. 이날 알려준 정보는 집에서 아기를 데리고 자주 동요를 불러주라는 내용이었는데요. 동요가 언어발달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그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해요.[출처 : Wikimedia]음악은 언어를 배우는 자연스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럼..
[엄마표 홈스쿨 영어] 시계놀이 Tick Tock, I'am a little Cuckoo Clock 이번 포스팅에서도 난이도 하 수준의 라임을 소개해드릴께요. 중학생 수준의 문장 구조만 알면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어요 ^^ 무릎 위에 앉힐 수 있는 나이부터 불러주며 함께 놀아주면 됩니다. 저희 아기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시계놀이 라임인데요. 과연 왜 좋아하는지 영상 먼저 볼께요~Tick tock tick tock, I'm a little cuckoo clockTick tock, tick tock, I'm a little cucko..
[엄마표 홈스쿨 영어] Here we go UP, UP, UP! 스노기가 커가면서 이것저것 배워가며 열심히 놀아주려고 애쓰고 있답니다. 이 폴더에 제가 배우면서 스노기와 함께 놀아주는 영어 라임과 동요를 하나씩 올려보려고 해요. 제 스스로도 공부할겸해서요~맨 처음 소개하는 포스팅에서는 난이도가 제~일 쉬운 노래로 정해봤답니다.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 엄마들도 아이들을 데리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챈트를 소개해요. 아주 아기부터 함께 부르며 놀아주면 된답니다 ^^ 학습이 아니라 아기와 함께하는 즐거운 상호작용 시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