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미국 육아] 엄마표 셀프 소규모 돌잔치 후기 아기가 커감에 따라 점점더 부담이 되었던 돌잔치ㅋㅋ 한국에 들어가 부모님들을 모시고 돌잔치를 하고 올까, 100일 때처럼 집에서 사진만 찍을까, 어쩔까 저쩔까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했었다.고심 끝에 내린 결론은 우리 동네에서 가까운 지인들을 모시고 소규모로 한국식 돌잔치를 하는 것이었다. 사실, 아기를 출산하고 산후조리하고 100일을 맞이하고 돌이 다될 때까지 계속 우리 세 식구 뿐이어서 그동안 고마웠던 지인분들, 함께 놀았..
신생아 아기 이불 단계별 정리 출산 준비를 하면서 가장 막막했던건 아기의 침구류였어요. 아기 이불 이렇게 쳐봐도 딱히 답이 안나오고 도대체 뭘 어떻게 덮어줘야할지 모르겠어서 당황했던 기억이 나요. 친구가 선물해주고, 이웃에게 물려받은 스와들 몇 개로 일단 아기를 맞이했고, 필요에 따라 다음 단계를 구매하며 쓰고 있어요. 사실 스와들 제품이 저렴하지 않아요. 특히, 돌 까지 아기는 폭풍 성장을 하기 때문에 몇 만원씩 주고 스와들을 구입해도 금방 아기에게 맞지 않죠.&nbs..
[미국 육아] 아기 12개월 정기검진 스노기의 생일이 있는 이번주는 해야할 것이 은근 많은 한 주이다. 그 중 한가지는 바로 12개월 정기검진![지난 아기 정기검진 후기][미국 육아] 아기 2개월 정기검진[미국 육아] 아기 4개월 정기검진[미국 육아] 아기 6개월 정기검진[미국 육아] 아기 9개월 정기검진9개월 차에는 예방접종도 없고 해서 마음이 가벼웠는데, 12개월 차에는 이런저런 검사를 많이하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렸고 애는 계속 울고... 좀 힘든 검진이었다.간호사와 먼저 체..
여덟번째 원더윅스, 55주차 고비를 넘기다! [이전 원더윅스 이야기 보기]여섯번째 원더윅스 37주차 고비를 넘기다!일곱번째 원더윅스, 46주차 고비를 넘기다!일곱번째 원더윅스가 끝나고 아주 행복한 6주의 시간을 보냈다. 아기는 본격적으로 기기 시작했고, 집안을 탐험하느라 엄마에게 메달리지도 않고 혼자서 잘 놀았다. 브로콜리소고기죽이나 미역죽을 끓여서 주면 이유식도 어찌나 잘먹던지... 참 행복한 시간이었다.그렇게 평화의 시기가 지나고... 다시 아이는 밥을 잘 안먹기 시작했고, 낮잠을 안자기 ..
미국 저렴한 팬케익 레스토랑 아이홉 IHOP 후기 - 추천 메뉴 미국의 동네마다 한 군데 씩은 아이홉 IHOP이 있어요. 펜케익을 파는 체인점이랍니다. 몇 개월 전에 아이홉 간다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한국 블로거들이 아이홉이 사이판 맛집, 괌 맛집 이렇게 언급하는 걸 봤어요. 음... 절대 맛집 아닙니다. 그냥 저렴한 가격에 프랜차이즈니 어디 매장을 가도 최소한 수준의 맛이 보장되는 곳일 뿐이죠... 미국 음식점이 대체로 맛없고 별로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아이홉을 정말 맛집으로 갈..
일곱번째 원더윅스, 46주차 고비를 넘기다! 여섯번째 원더윅스는 정말정말 힘들었었다. 한 10일 정도 죽다가 살아났었다. (관련글 : 여섯번째 원더윅스 37주차 고비를 넘기다!)그리고 한동안 원더윅스를 잊고 살았다. 아기는 혼자 앉아 잘 놀았고, 거부하던 스푼 피딩도 어쩌다 한 번씩 주면 잘 받아먹었다.그러다 8개월에서 만 9개월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일곱번째 원더윅스가 찾아왔다.정말 힘들었던 시기는 3~5일 정도였다. 사실 원더윅스는 생각도 못하고 아, 요즘 애가 자꾸 짜증이..
내가 사랑한 도시, 시카고│떠오르는 시카고 핫플레이스 웨스트 루프 WestLoop 방문기! (프렌치마켓 / 앨리스 Alli's / 리틀고트 Little Goat) 이번주에 아기와 남편 집에 떼어놓고 여자 친구들과 시카고에 잠시 다녀왔다. 다들 시카고 관광 명소는 다녀본터라.. 관광 명소가 아닌 색다른 장소를 찾아 가보기로 했다. 결정된 방문지는 바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웨스트 루프 West loop![출처 : yochicago]이 사진이 웨스트 루프이다. 뒤로보이는 고층빌딩은 다운타운이고, 다운타운에서 서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나오는 한적한 동네이다.떠오르는 장소답게 고층빌딩이 군데군데 올라가고 있었고, 건물..
미국에서 보낸 우리 아기의 첫 부활절 Easter 한국의 부활절이야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큰 행사이지만... 종교가 없다면 사실 모르고 넘어가는 날이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큰 행사 중 하나이다.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보다는 덜하지만 부활절을 맞이하여 타주에 떨어져있는 가족들을 만나기도 하고, 아이들이 있는 경우에는 지역 내에 다양한 부활절 행사가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날이기도 하다. 가족들이 함께 모여 계란을 꾸미기도 하고, 남은 계란으로는 계란 샐러드를 해 먹으며 계란을 처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