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밀워키 여행] 크리스마스 조명 축제 밀워키에서 하는 조명 축제 Milwaukee Holiday Lights Festival이 꽤 볼 만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이번에 처음 가게 되었다. 추수감사절 Thanksgiving은 휴일 기간이 부활절에 비해 짧기 때문에 먼 곳으로 여행 가기에는 부담스럽다. 그래서 이번에는 밀워키에 당일치기로 가서 크리스마스 조명을 구경하는 것으로 아쉬움과 무료함을 달래기로 하였다.미리 서두에 언급하지만 시카고나 뉴욕의 빛 축제에 비할 규모가 되지 못한다. ..
초원의 집 시리즈 총정리 ① 로라 잉갈스 와일더 Laura Ingalls Wilder의 이야기 '초원의 집 Little House' 시리즈는 미국 개척 시대의 모습을 알 수 있는 매우 귀한 자전 소설입니다. NBC에서 방영했던 TV 시리즈 초원의 집 Little House on the Prairie 덕분에 초원의 집이라는 제목이 미국에서나 한국에서나 가장 유명하지요. 제가 초등학생 때 시공사에서 번역했던 초원의 집 책을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나서... 꾸준히 전 시리즈..
[미국 육아] 거버로 하는 초기 이유식 한 달 리뷰 나도 마음같아서는 엄마표 이유식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 하지만... 건강이 너무 악화되서 4개월까지만 모유수유하고 완분으로 갈아탔고, 5~6개월 차에는 내 건강 회복에 집중을 해야하기 때문에 초기 이유식은 그냥 시판 이유식으로 하기로 했다. 대충 자료를 찾아보니까 초기 이유식은 어차피 두세스푼씩 먹이는 걸로 시작하니까... 그 정도는 그냥 사먹이는게 나을 것 같았다. 두 스푼 분량의 이유식 만드는데 애를 쓰느니 내가 운동을 한 번 더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