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유아 홈스쿨 영어

[엄마표 홈스쿨 영어] 불러주는 영어 동화 May There Always Be Sunshine~

오늘은 아이에게 읽어주면 좋은 동화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일반 동화책은 아니고, 전래동요를 활용해서 아이들에게 음율에 맞추어 불러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수면 동화로도 아주 좋구요~ 반복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아주 좋아해요~ 저는 아기를 재우기 전 꼭 이 노래를 불러준답니다 ^^




시카고에서 놀이를 지도하는 짐 길 Jim Gill이 쓴 동화책 'May There Always Be Sunshine'이랍니다. 길은 아이들에게 4소절 짜리 러시아 전래동요를 불러주었는데요. 그 동요는 이렇습니다.


May there always be sunshine

햇빛은 언제나 있겠죠


May there always be blue sky

푸른 하늘은 언제나 있겠죠


May there always be mama

엄마는 언제나 있겠죠


May there always be me

나는 언제나 있겠죠



길 Gill이 이 노래를 불러줄 때마다 아이들이 00도 있어요! ##도 있어요! 하면서 저마다 아이디어를 내었고, 이 아이디어들을 더해서 하나의 책으로 만든 것입니다.  위의 영상을 클릭하시면 짐 길 Jim Gill이 부른 동요를 들을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구전 동요가 그렇듯 멜로디가 매우 쉽고 단순하구요. 'May there always be 000' 이라고 똑같은 문장이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아이들도 아주 좋아하고~ 엄마도 불러주기 참 쉬워요. 저희 아기는 노래도 좋아하고, 이 책도 매우 좋아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