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미국 이야기/임신.출산.육아 in 미국

산후 다이어트를 위한 다이어트 비디오 - 티파니 로스

아기에게 모유수유를 하겠다고 복부와 엉덩이 아래에 차곡차곡 모아둔 지방. 모유수유를 해도 줄어들지 않았고, 단유를 하니 더더욱 견고하게 내 몸에 붙어있는 지방들. 허벅지 뒤에는 오메가3까지 가득 저장된다고 한다. 아기에게 주지를 못하니 이제는 인위적으로 빼야만 한다.


단유하고 철분약먹고, 틈틈히 산책을 하며 체력을 길렀고 지난 6주 동안 밤마다 열심히 다이어트 비디오를 따라하며 홈트를 했다. 6주 동안 2Kg가 빠졌으니 나름 효과가 있는 듯 하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을 했는지 자체보다 얼마나 산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영상을 따라했느냐가 체중 감량에 영향을 주었다. 복부와 허벅지 뒤로 지방이 집중된 산후 비만은 일반 아가씨 다이어트와는 조금 방법이 달라야했다.


산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은 일단 무조건 유산소여야하고 (땀을 내어, 몸에 순환을 돕는다->부종 완화), 골반에 집중해주어야 한다 (벌어지고 뒤틀어진 골반이 순환되어 쌓여있는 노폐물이 빠지게 해야함.) 이런 운동을 해야 초기에 효과가 크다. 



유튜브를 떠돌며 효과좋은 영상을 찾아다니다 발견한 티파니 로스 Tiffany Rothe 의 산후 다이어트 영상! 포스트 베이비 바운스 백 Post Baby Bounce Back으로 이름이 묶인 시리즈인데, 허리운동으로 유명한 티파니가 실제로 산후 6개월, 9개월에 촬영한 영상이다.


 

갑자기 완벽한 몸매로 컴백하는 연예인들과는 다르게, 출산 후 몸의 변화 과정을 보여주며 운동법을 가르쳐주는 티파니. 인간적인 매력도 느껴지고, 자극도 된다. 위의 이미지는 보면서 내가 자극받아 운동하려고 만든 것. 그리고 아래는 (내가 편하게 운동하려고) 순서대로 정리한 Post Baby Bounce Back 시리즈이다.



지방 태우기/배를 날씬하게! Fat Burner/Ab tightner




영상에는 part1이라고 되있는데 2를 찾을 수 없다. 1만 해도 엄청 힘드니 일단 part1이라도 열심히 해보자! 이 영상은 티파니가 출산 3개월 차에 촬영한 영상이다. 티파니의 배는 임신 9개월 정도로 보인다.


출산 3개월 차인 사람들이 따라하기에는 좀 힘들어보인다. 하지만 티파니와 함께 하는 수강생들도 모두 산후 여성들이니 동질감도 느끼며 운동하기 좋다. 모유수유 중인 아기엄마도 있으니 나도 힘내보자! 하게 됨.



복서 베베 Part 1 & 2




part 2가 산후 6개월에 촬영한 영상이다. part1과 비교하면 배가 많이 작아져있다. 복싱 동작을 하는 것이고, 지루하면 조혜련 태보와 번갈아가면서 해도 좋을 것 같다. 배에 힘을 주며 해야한다.


수건 허리 운동




티파니 허리운동과 함께 유명한 10분짜리 수건돌리기 운동이다. 이 수건 운동이 Post Baby Bounce Back 워크아웃 시리즈의 마지막 편. 산후 9개월 차의 티파니를 볼 수 있다. 그녀는 9개월 만에 복근 회복! 나도 화이팅해야지!


티파니 허리운동





산후 영상은 아니지만 다이어트의 진리인 티파니 허리운동. 이 운동을 매일은 아니고 일주일에 한두번 밖에 못했는데 둥글었던 허리가 아주 살짝 )              (    이렇게 된 느낌이 남. 물론 임신 전에는 )      ( 이랬지만 말이다. ㅎㅎ




티파니는 한 영상을 한 번에 3번씩 하고, 이걸 일주일에 4번씩 하라고 추천한다. 근데 힘들고 지루하니까 그냥 하고 싶은 영상 2가지를 1번씩만 하고 있다. (그래도 효과는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