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망고댁 소소라이프

미국맘 출산준비 리스트 ② 신생아 용품 본문

임신.출산.육아 in 미국

미국맘 출산준비 리스트 ② 신생아 용품

망고타르트 2017.09.19 05:18

미국의 경우, 출산 후 산후조리원에 가지 않고 바로 집으로 퇴원하게 되는 점을 고려해서 출산준비물 리스트를 정리해보아요. 대부분의 물건은 한국에서 공수받지 않고 이 곳에서 구입하다보니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사야하나 헷갈렸었는데요. 제가 5개월 육아하면서 느낀 점을 포함해 미국에서는 어떻게 출산준비물을 사면 좋은지 정리해보았어요. 


산모용품과 수유용품은 앞에 쓴 포스팅(미국맘 출산준비 리스트 ① 산모 및 수유용품) 참고해주세요.


신생아 배넷저고리/내의



아기옷은 주로 카터스 Carter's에서 많이 샀어요. 미국에도 배넷저고리 있구요. 병원에 입원하는 동안에도 배넷저고리 입혀줘요. 집에 와서 저도 처음 1달은 배넷저고리 입혔어요. 카터스에서 기모노 티 Kimono Tee 를 구입하시면 되요. 아기 손도 감쌀 수 있고, 또 하의실종(?)이라 기저귀를 자주 갈아줘야하는 초 신생아 때 편하게 썼어요.


보통은 바로 원지 Onesie를 많이 입혀주더라구요. 어차피 간난아기들은 속싸개를 하기 때문에 긴팔, 긴바지를 입힐 필요가 없어서 저는 짧은거 입혔어요. 길면 기저귀 갈기만 불편해서요 ㅠㅠ 하지만 맨 오른쪽 오른쪽의 긴 원지도 필요해요.  병원에서 퇴원할 때, 그리고 소아과 첵업 갈 때 카시트에 앉혀야하기 때문에 속싸개를 푸르고 카시트에 태우거든요. 계절에 맞는 긴팔 우주복도 있어야해요. 신생아 사이즈는 거의 1달 정도 밖에 못입긴하는데 병원에 다니거나 잠깐 산책하려면 있으면 좋아요.


기모노 티(또는 원지) NB 4~5벌, 실내용 원지 3 Month 5~10벌, 퇴원용 원지 NB 1벌, 외출용 원지 3 Month 1~2벌


속싸개/침구류


사실 돌 전 아기한테는 이불이나 배게가 필요없구요. 처음 1달~1달 반 정도는 스와들미 Swaddle Me 쓰고, 이후로 ~4개월까지는 스와들업 Swaddle Up 쓰고 그 이후로는 슬리핑백 Sleeping bag 쓰면 되요. 일반 속싸개는 싸는 것도 힘들고... 아기 힘이 금방 좋아져서 스와들업 쓰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신생아 기저귀, 물티슈


사실 신생아는 기저귀를 매우 자주 갈기 때문에 꼭 좋은 기저귀를 쓸 필요도 없고 어떤 브랜드던지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아기를 처음 돌보는 초보 엄마, 아빠들은 익숙해질때까지는 좋은 기저귀를 쓰면 편한 것 같아요. 팸퍼스 스와들러 Pampus Swaddlers는 병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구요. 소변양을 체크할 수 있는 줄도 있고, 잘 새지도 않고, 기저귀에 좋은 향도 난답니다. 


신생아(뉴본 NB) 사이즈는 아마존이나 코스트코에서 대빵큰거 한 박스 사면 되구요. 병원에서 퇴원할 때, 기저귀 좀 달라고 요청해서 얻어오세요. 아기마다 크기가 다르지만 보통 한 달 정도 사용하더라구요.  물티슈도 한박스 쟁겨놓으면 편해요.


기저귀 발진 크림


다들 데스틴 Destin 추천하더라구요. 하나 사면 꽤 오래써요. 파우더는 안쓰는 추세죠.


침독, 습진 크림


아쿠아포 Aquaphor도 있으면 좋아요. 피부가 너무 건조하다던지 습진이 생기겼다던지 침독이 오르거나 한 곳에 발라주면 되요. 우리 아기의 소아과 주치의도 얼굴에 습진 난 곳에 아쿠아포 발라주라고 하더라구요.


로션


주위 분들이 많이 쓰셔서 저도 쓰고 있는 아비노 Aveeno 베이비 크림. 제품에 만족하구요. 아무래도 바디워시나 로션 등은 미국에서 흔히 쓰는 제품을 쓰는게 좋은 것 같아요. 혹시 문제 생겨서 의사와 이야기할 때도 편하구요.


아기 세제


드레프트 dreft 아기 세제예요. 뉴본 Newborn 용꺼 샀어요. 이 제품은 아기 키우는 집은 다 쓰는 것 같아요. 미국 내 1위 제품이라네요. 모든 아기 몸에서 이 드레프트 향이 난다는ㅋㅋㅋ


비상약품



체온계는 병원에서 받을 수 있으니까 그걸로 써도 되구요. 닥터브라운 체온계 있으면 좀더 편하긴 하더라구요. 혹시 모르니까 타이레놀 아기용 infant 해열제를 미리 사놓았어요. 처음 쓴건 예방접종 맞고 썼었는데, 혹시 모르니까 비상용으로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