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테마 여행/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건축 투어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히스토릭 파크 인 호텔 The Historic Park Inn Hotel, 아이오아

아이오아 주의 메이슨시티 Mason City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은 곳이었어요 ^^ 그 중 하나는 바로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한 호텔 스토릭 파크 인 호텔 The Historic Park Inn Hotel이었죠.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건물 중 유일한 호텔이고 이 곳에서 숙박도 할수 있고 식사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건물이에요. 물론 건축 투어도 가능하구요.


호텔 스토릭 파크 인 호텔 The Historic Park Inn Hotel

홈페이지 : http://wrightonthepark.org/

투어 :매주 목, 금, 토 11:30 a.m. & 1 p.m., 토요일 11:30 a.m.



이 건물은 1910년 시티 내셔널 뱅크와 파크 인 호텔 the City National Bank and Park Inn Hotel로 완공되었습니다.



멀리서 보아도 나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건물일세~ 하는 모습. 이 건물은 원래 은행, 호텔 그리고 변호사 사무실 등으로 이용되었습니다.



일본의 영향을 받은 건물의 장식.



일본식 처마를 닮은 지붕 모양.



일본의 조명을 연상시키는 네모난 조명.



시간을 잘 못 맞춰서 투어도 못하고, 식당에서 식사도 못했어요. (식당은 아침과 저녁시간에만 운영.) 호텔은 현재 27개의 객실이 있어 실제로 투숙을 할 수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 움직이다보니 이런 시간 맞추는 건 쉽지가 않더라구요. 아쉽지만 로비만 둘러보고 나왔어요.



로비가 너무 예뻐서 로비 만으로도 정말 방문한 보람이 느껴졌어요.



FLW 스타일의 가구에 앉아보고 사진도 찍고.. 정말 건축가의 컨셉을 참 잘 살린 로비였습니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요. 조명이나 가구에서도 일본 양식을 많이 엿볼 수 있습니다.



로비의 천장입니다. 천장에 있는 유리창으로 햇빛이 들어오네요. 1900년대 초기 같은 경우 전구의 빛이 밝지 않아서 이렇게 채광을 많이 신경썼습니다.



호텔에 위치한 식당과 바인 1910 그릴 Grille과 라운지 Lounge입니다. 아침시간과 저녁 시간에는 이용 가능합니다. (점심은 운영하지 않더라구요. 참 아쉬웠어요.)


호텔을 둘러보고나서 서둘러 스톨만 하우스의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기 위해 갔습니다. (관련글 :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스톡만 하우스 Stockman House 투어, 아이오아) 이곳도 정말 아이오아의 Hidden Treasure였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