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일정의 뉴욕 여행이었지만 한인타운을 자주 찾았어요. 아무래도 임신을 막 해서인지... 한국 음식이 참 먹고 싶더라구요. 많은 맛집이 있지만 그 중 효동각과 북창동 순두부에 다녀왔습니다. 


한인타운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근처에 있기 때문에 묶어서 일정을 짜도 좋을 것 같아요.


[노란색 : 효동각, 빨간색 : 북창동 순두부]


효동각 Hyo Dong Gak


주소 : 51 W 35th St, Frnt A, New York City


뉴욕 일정 중 가장 기대한 곳! 바로 효동각이에요. 왠지 얼큰한 짬뽕, 짜장면 이런게 너무 먹고 싶었거든요. 물론 우리 동네에서 3시간 차타고 나가면 있기는 하지만...잘 안가게 되서 뉴욕 여행 중 꼭 가봐야지 했었어요.



양이 굉장히 많아요. 곱배기 시키면 2명이 먹을 수 있을 정도에요. 맛도 괜찮구요!



추가로 군만두도 4조각 시켰어요. 군만두는 정말 맛있었어요. 사실 저는 한국 중국집에서 나오는 약간 싼티나는 군만두를 기대했는데ㅋㅋ 맛이 고급져서 오히려 실망했어요ㅋㅋ



북창동 순두부 BCD Tofu House


주소 : 17 W 32nd St, New York City


얼큰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찾아간 순두부집이에요. 참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한국 사람 외에 외국인들도 엄청 많았어요. 모마 MOMA 박물관 다녀오느라 조금 늦은 시간에 갔었는데도, 기다렸다가 들어갔네요. 정말 인기가 많아요 ㅎㅎ


j


기본 반찬 세팅이에요. 이런 밑반찬은 참 오랫만이에요. 김치도 맛있고, 샐러드, 젖갈...다 좋아요. 그리고 생선은 1인당 한마리.



드디어 순두부가 나왔습니다. 양이 꽤 많아요. 순두부는 가격이 약 $14 정도 합니다. 이날 저녁 한국에 있는 엄마와 전화 통화하면서 오늘 2만원 짜리 순두부 찌개 먹었다고 자랑했네요. 한국에 계신 엄마는 깜놀 @,.,@! 그래도 뉴욕 물가를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밥은 돌솥밥인데 저렇게 밥공기에 덜어주구요. 돌솥에 뜨거운 물 부어서 누룽지도 줍니다. 정말 배부르게 먹고 왔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