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뉴욕

[뉴욕 여행기 9] 구겐하임 미술관 무료입장

구겐하임 미술관은 뉴욕에서 방문해봐야 할 미술관 중 하나인데요. 만약에 모마MOMA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구겐하임은 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작가가 많이 겹치구요. 모마나 메트로에 비해서 작품수가 적기 때문에 무리해서 일정에 넣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구겐하임 미술관 Solomon R. Guggenheim Museum

입장료 : 성인 $25/학생 $18

관람시간 : 10 A.M-5:45 P.M (매주 목요일 휴관)

Pay What You Wish : 매주 토요일 5:45 P.M-7:45 P.M



구겐하임 미술관은 미국이 자랑하는 천재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건물입니다. 달팽이 처럼 빙글빙글 돌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관람은 빙글빙글 돌아가는 벽을 따라서 올라가면서 보면 됩니다. 시대순으로 전시가 되어있고, 2시간 정도면 충분히 관람이 가능한 곳입니다.


매주 토요일에는 도네이션 Pay What You Wish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관광객이 많은 시즌에는 이 또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줄이 정~말 길어요. 위의 지도에 제가 줄을 섰던 길을 표시보았어요. 거의 1시간 가까이 기다렸답니다, 앉을 곳도 없구요. 미술관 들어가기 전에 일단 다리힘을 다 빼고 들어갔어요.


그리고 미술관이 좁아서..사람이 그 안에 바글바글해요. 하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분산되기 때문에 작품을 보는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1층에서 무료로 오디오 가이드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있는 작품을 중심으로 설명을 들으며 관람하면 더욱 재미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