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테마 여행/시카고 건축투어

[시카고 건축투어] 리버 노스 River North: Transformation of a Neighborhood

시카고의 루프 Loop 지역 위쪽의 노스 리버 North River를 둘러보는 건축투어가 있어, 참여하였습니다. 인기가 많은 투어가 아니어서, 저희 부부 외 딱 한 명만 오셨어요.


노스 리버 지역은 예전에는 제조 시설이 있던 곳이었습니다. 투어 중, 초콜릿 냄새가 나서 뭐지? 했는데... 근처에 초콜릿 공장이 있어서 그 냄새가 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루프 Loop 지역에 비해서 아직까지 건물이 낮은 편이기도 합니다. 이 지역은 주거용 건물, 사무실 등으로 현재 변화되었습니다. 이 한 지역에서 잠자고, 출근하고, 밥먹으며 놀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이죠~!


리버 노스 River North: Transformation of a Neighborhood

정보 및 일정 :  https://www.architecture.org/experience-caf/tours/detail/river-north-transformation-of-a-neighborhood/

시간 : 2시간

비용 : 비회원 $15 (회원 무료)



투어는 고층 빌딩 사이로 현재까지 보존되고 있는, 옛 건물들을 살펴보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나이트 클럽인 캐슬 시카고 Castle Chicago.




가장 인상적이었던 중동 양식의 영향을 받은 건물입니다.



거리를 걷다가 시선이 향한 가로등. 사진 속 두가지 종류의 가로등이 보이시나요? 높이가 높은 가로등은 현재 사용하는 가로등이고, 높이가 낮은 가로등은 옛 가로등으로 현재 불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그냥 보존만 되고 있는 거죠.



근대와 현대가 공존하여 더욱 매력적인 시카고.



시카고에서 건축투어를 하면 주로 루프 Loop 지역 건물을 많이 보았는데, 노스 쪽을 둘러보니 색다른 건물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 뒤쪽으로 마리나 시티 Marina City/Marina Towers Condo가 보입니다. 마리나 시티나 트럼프 타워는 뒤쪽에서 살짝 둘러보는 식이어서 조금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지난번 투어에서 정면으로 보았으니까~ 아쉬움을 달랬답니다 ^^ (관련글 : [시카고 건축투어] 머스트 씨 시카고 Must See Chicago 투어 후기)